본문 바로가기

요남자의 시선/부동산 재테크

소비 절벽을 깰 2017년 5대 트렌드

2017 소비절벽을 5 트렌드에 대한 기사를 참고해보았는데요,

얼리힐링족, 뉴노멀중년, 위너소비자, 스트리밍쇼퍼, 네비게이션 소비 

5가지 트렌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Background & aims: One of the most frequent complications in patients with cancer and malnutrition is the surgical wound healing delay or failure. Some studies have shown that arginine improves wound healing in rodents and in healthy human beings. The main objective of this study was to assess the effect of early postoperative enteral immunonutrition on the wound healing process in patients undergoing surgery for gastric cancer.




1) 얼리힐링족(Early Healing Consumer)

행복한 삶의 가치관을 추구하는 30대를 지칭하는 신조어입니다.

최근 30 소비층의 자기계발 관련 업종과 여행, 자동차 관련 업종의 매출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트렌드는 2017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라고 해요.






2) 뉴노멀중년(New Normal Middle Age)

젊은 세대와 취미 활동을 공유하는 40-50 소비층을 말합니다.

온라인 쇼핑이나 피부, 미용 분야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이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의 주도층이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3) 위너소비자(Winner Shopper)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다른 사람들과는 차별화된 의미를 부여하는 신세대 소비자를 말합니다.




4) 스트리밍 쇼퍼(Streaming Shopper)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소통 도구로 선호하는 소비자를 지칭하는데요,

최근 커머스에 동영상 쇼핑 플랫폼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죠!




5) 네비게이션 소비(Navigation Consumer)

쇼핑 동선을 파악한 소비자의 수요와 사물인터넷(IoT), 위치기반(LBS) 등을 이용해

네비게이션처럼 정보를 제공하는 소비 트렌드를 말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소비자 맞춤 알림 서비스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챗봇 등이 있어요!